Partners in Lifelong Support Since 1966
Links:

자기 결정 (Self-Determination in Korean)

자기 결정 이란?

2018년 6월 7일, 발달서비스부(DDS)는 메디케어 및 메디케이드 서비스 센터(CMS)가 연방정부의 자기 결정 프로그램(SDP)의 자금 지원 신청을 승인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번 승인은 리저널 센터 고객들과 그 가족들에게 서비스를 지원 방식에 대안을 제공하는 중요한 이정표입니다. 자기 결정 프로그램은 고객들에게 서비스가 어떻게 제공되는지, 그리고 누구를 통해 서비스를 제공 받을지에 대한 더 많은 자유와 결정권를 보장하기 위한 것 입니다.

자기 결정은 캘리포니아주에서 20여년 전에 5개 리저널 센터에서 시범적으로 시작되었습니다. 그 후 2013년 10월, 당시 주지사 에드먼드 G. 브라운 주니어가 상원 법안 468에 서명하면서 법률로 제정되었습니다. 이 법안은 주 전체에 자기 결정 프로그램을 수립하였으며, 참여하는 모두에게 다음 원칙을 보장합니다.

자유 – 모든 시민과 동일한 권리를 행사하며, 자유롭게 선택된 지지자, 가족, 친구들과 함께 살고 싶은 곳, 살고 싶은 사람, 시간을 어떻게 사용할지, 지지자를 설립한다.

권한 – 선택한 서비스와 지원을 구매하기 위해 예산을 통제한다.

지원 – 자원과 인력을 배치할 수 있는 능력을 포함하여 원하는 커뮤니티에서 유연하게 생활할 수 있습니다.

책임 – 자신의 삶에서 의사결정을 책임지고 지역사회에서 가치 있는 역할을 받아들일 수 있는 능력을 포함한다.

확인 – 자신이 의존하는 시스템을 설계하고 운영함으로써 자신의 삶에서 결정을 내릴 수 있습니다.

누가 자기 결정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가?

처음 3년의 시범기간 동안, 자기 결정 프로그램의 참가자 수는 캘리포니아 주 전체에서 2,500명으로 제한되었습니다. 랜터맨 리저널 센터에서는 이 시범 운영 기간 동안75명의 고객이 자기 결정 프로그램을 시작하여 현재까지 참여하고 있습니다. 3년간의 시범 운영 기간 후에는, 리저널 센터에서 지원하는 모든 고객과 그 가족들이 참가자 수에 제한 없이 누구든 자기 결정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등록 절차 – 2021년 6월부터, 자기 결정 프로그램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담당 서비스 코디네이터에게 이를 알려야 합니다. 관심이 있는 고객/가족들은 Lanterman의 교육 포럼인 ARCALearn을 통해 영어, 스페인어, 한국어로 제공되는 필수 온라인 오리엔테이션에 참석해야 합니다.

랜터맨 리저널 센터 자기 결정 프로그램 안내 책자


VIDEO 

자기 결정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 비디오(한국어)

 


추가 정보

SDP 지역 자문 위원회 (SDP Local Advisory Committee - Korean)


더 읽기

SDP의 혜택과 원칙 (Benefits and Principles of SDP - Korean)


더 읽기

독립 조력자(IF)와 재정 관리 서비스(FMS) (Independent Facilitators and Financial Management Services - Korean)


더 읽기

오리엔테이션 세션 (Orientation Sessions - Korean)


더 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