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rtners in Lifelong Support Since 1966
Links:

자기 결정 (Self-Determination in Korean)

자기 결정 이란?

2018년 6월 7일, 발달서비스부(DDS)는 메디케어 및 메디케이드 서비스 센터(CMS)가 연방정부의 자기 결정 프로그램(SDP)의 자금 지원 신청을 승인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번 승인은 리저널 센터 고객들과 그 가족들에게 서비스를 지원 방식에 대안을 제공하는 중요한 이정표입니다. 자기 결정 프로그램은 고객들에게 서비스가 어떻게 제공되는지, 그리고 누구를 통해 서비스를 제공 받을지에 대한 더 많은 자유와 결정권를 보장하기 위한 것 입니다.

자기 결정은 캘리포니아주에서 20여년 전에 5개 리저널 센터에서 시범적으로 시작되었습니다. 그 후 2013년 10월, 당시 주지사 에드먼드 G. 브라운 주니어가 상원 법안 468에 서명하면서 법률로 제정되었습니다. 이 법안은 주 전체에 자기 결정 프로그램을 수립하였으며, 참여하는 모두에게 다음 원칙을 보장합니다.

자유 – 모든 시민과 동일한 권리를 행사하며, 자유롭게 선택된 지지자, 가족, 친구들과 함께 살고 싶은 곳, 살고 싶은 사람, 시간을 어떻게 사용할지, 지지자를 설립한다.

권한 – 선택한 서비스와 지원을 구매하기 위해 예산을 통제한다.

지원 – 자원과 인력을 배치할 수 있는 능력을 포함하여 원하는 커뮤니티에서 유연하게 생활할 수 있습니다.

책임 – 자신의 삶에서 의사결정을 책임지고 지역사회에서 가치 있는 역할을 받아들일 수 있는 능력을 포함한다.

확인 – 자신이 의존하는 시스템을 설계하고 운영함으로써 자신의 삶에서 결정을 내릴 수 있습니다.

누가 자기 결정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가?

처음 3년의 시범기간 동안, 자기 결정 프로그램의 참가자 수는 캘리포니아 주 전체에서 2,500명으로 제한되었습니다. 랜터맨 리저널 센터에서는 이 시범 운영 기간 동안75명의 고객이 자기 결정 프로그램을 시작하여 현재까지 참여하고 있습니다. 3년간의 시범 운영 기간 후에는, 리저널 센터에서 지원하는 모든 고객과 그 가족들이 참가자 수에 제한 없이 누구든 자기 결정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등록 절차 – 2021년 6월부터, 자기 결정 프로그램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담당 서비스 코디네이터에게 이를 알려야 합니다. 관심이 있는 고객/가족들은 Lanterman의 교육 포럼인 ARCALearn을 통해 영어, 스페인어, 한국어로 제공되는 필수 온라인 오리엔테이션에 참석해야 합니다.

랜터맨 리저널 센터 자기 결정 프로그램 안내 책자